2019년
많은 취업 내정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많은 취업 내정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2018년도
많은 취업 내정자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많은 취업 내정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2017년도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으로 취업 활동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토우칸우 씨(중국) 印인쇄 회사 취업
중국의 인쇄회사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만,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일본 취업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아카몽카이의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에 입학하였습니다.
수업에서는 일본의 각 업계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취업 활동을 시작하기 전의 마음가짐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력서를 쓸 때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만, 제가 작성한 이력서를 선생님이 꼼꼼하게 첨삭하여 주시고 조언도 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약 150사에 지원하였습니다. 면접에 들어가니 제 기분을 일본어로 전하는 것이 어려웠고,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좀처럼 내정을 받지 못하고 부모님으로부터 중국에 돌아오라는 말을 듣기도 하였습니다만, 일본에서 일하고 싶고 일본에 살고 싶다는 명확한 목적이 있었기 때문에 취업 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의 수업을 통해 일본에서 일하는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진치테키 씨(중국) 잡화 제조업체 취업
장래에는 제 회사를 가지고 싶습니다. 일본에는 100년 이상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아주 많아서, 경영・관리를 경험하고 요령을 배우고 싶어 일본 취업을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에서는 선생님께 일본의 비즈니스 매너나 경어에 대해 배웠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일하는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나서야 비로소 일본 기업에서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원 동기나 자기PR 방법을 알려주셔서 심사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일본의 취업 활동은 제 나라와는 달라서, 내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습니다. 일본의 회사는 내정을 할 때 신중하다고 생각합니다. 150사 정도 지원하였습니다만, 내정된 곳은 한 곳 뿐이었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할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용기를 가지고 많이 지원해 보세요. 실패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많이 도전해 보면 좋은 직장을 구할 수 있을 거예요!
초조해 하지 말고 본인의 페이스대로

유재영 씨(한국)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취업
새로운 것에 도전하여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다는 생각에 한국에서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고, 심기일전하여 일본에서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중국어도 할 수 있어서 일본과 한국, 일본과 중국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을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4월에 아카몽카이 비즈니스 클래스에 입학했습니다만, 처음에는 일본어 공부를 중심으로 하였고, 취업 활동은 여름 무렵부터 시작했습니다. 비즈니스 용어나 경어뿐만 아니라 기초적인 문법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이력서를 첨삭해 주신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메일을 보내는 방법을 배우는 수업은 지금도 굉장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00사 정도 지원했습니다. 더운 걸 싫어해서, 한여름에 정장을 입고 걸어다니는 것은 체력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심사에 통과하지 못한 이유를 알 수 없는 것도 괴로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정한 길이기에, 올해에는 무조건 취업을 하고 싶다는 기분으로 계속해서 취업 활동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세 가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한 가지는「조급해 하지 말 것」입니다. 같은 클래스의 다른 학생이 내정을 받으면 초조해져 버릴지도 모릅니다만, 본인의 페이스를 소중하게 여기세요. 두 번째는「비교하지 말 것」입니다. 다른 학생들과 비교하지 말고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하세요. 마지막으로「포기하지 말 것」. 힘든 일이 있을 지도 모르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노력은 반드시 보답을 받습니다

로렌 씨(필리핀) IT기업 취업
일본의 드라마나 만화, 코미디를 좋아해서 일본에서 생활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의 경험을 언젠가 모국 필리핀에서 살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일본에서 취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반 클래스였기 때문에 스스로 일본의 취업 활동에 대해 조사하면서 해 나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취업 사이트 등을 사용한 구인 정보를 찾았습니다만, 모두 일본어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일본의 비즈니스 매너도 몰랐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찾아다니면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취업 활동에 필요한 정장은 의외로 비싸서 놀랐습니다. 면접은 굉장히 형식적이고 긴장되는 분위기여서, 면접관의 질문에 일본어로 잘 대답하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곤란할 때는 아카몽카이의 선생님을 의지하였습니다. 취업지원담당 선생님께 이력서를 보여드리거나, 영어권 담당 스태프에게 상담을 받으러 가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게 맞는 회사를 좀처럼 찾을 수 없어서 취업 활동이 싫어질 때도 있었습니다만, 취업이 안된다면 귀국 뿐. 선택의 여지가 없었기 때문에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할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힘든 것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하면 분명 보답받을 테니까요.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의 학우들에게 감격했습니다

이준혁 씨(한국) IT기업 취업
모국보다도 높은 일본의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여 IT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의 학생은 이미 N1을 보유하고 있어서 일본어 회화도 능숙하여 굉장히 자극을 받았습니다. 일본어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실감하였기 때문에,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회화는 아르바이트 근무처의 일본인과 이야기하면서 익혔습니다.
이력서를 첨삭받거나, 모의 면접을 보거나 하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어나 전문적인 단어를 배울 수 있던 것도 좋았습니다.
일본에서는 외국인이 취업하기 쉽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기업에 따라 달랐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았던 것과 일본어를 유창하게 할 수 없다는 이유로 면접에서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마음을 다잡고 동기부여로 삼았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할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일본어 능력이 부족하다면서 취업 활동을 미루는 것보다도, 하루빨리 면접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본에서는 사람의 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나는 능력이 없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일본어로 성실하게 대답을 할 수 있다면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수업 중에는 아무튼 집중하기. 일본어 실력이 향상되면서 내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승환 씨(중국) 전자부품제조회사 취업
기계공학을 배우기 위해 한국의 대학원에 다니면서, 일본의 높은 기술에 대해 알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카몽카이 입학 당시에는 일본어를 전혀 할 줄 몰라 초급부터 시작했습니다. 수업 중에는 뭐가 어찌 됐든 집중하여 기초를 확실히 익히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자신감은 없었습니다만 도전해보려고 대기업 메이커 등 100사 정도에 지원하였습니다. 이력서의 자기PR은 선생님께 첨삭을 받았습니다. 일본 특유의 적성검사나 SPI는 일본어 설문을 읽는 것이 어려워, 시간 내에 끝내려고 안간힘을 썼습니다.
기업 연구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회사의 매출이나 이익, 안정성 등을 직접 조사하여 면접에 임했습니다. 면접은 두 번, 세 번이 당연합니다. 결과가 나오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괴로웠습니다. 지원한 100사 중 연락이 온 곳은 20사 정도였습니다. 매일 수업에 아르바이트, 취업 활동으로 힘들었습니다만, 네 회사로부터 내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N1에도 합격하였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할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자신이 없어도 도전하는 것이 낫습니다. 면접에서 떨어지더라도, 어디서 어떤 인연이나 기회가 있을 지 모르거든요.
비즈니스 메일이나 경어는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배웠습니다!

케니스 씨(홍콩) 수입기기판매업체 취업
4년 전 일본 여행을 다녀온 뒤로, 일본의 생활 습관이나 음식, 문화를 좋아하게 되어 젊을 때 여러가지 도전을 해보고 싶어 일본에서 취업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상사의 영업직을 중심으로 50사 이상에 지원하였고, 2사로부터 내정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클래스에서 시작하였으며, 3개월 뒤에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에 들어갔습니다. 취업 활동을 하면서 일본 특유의 SPI나 Q테스트 등의 필기시험, 일본어 작문이 힘들었습니다. 또 면접도 처음에는 긴장되었습니다. 일본 특유의 집단 면접이나 그룹 토론에도 놀랐습니다.
기업의 여러 분들과는 메일로 주고받을 때가 많아서, 비즈니스 취업 클래스의 수업에서 배운 것을 점점 능숙하게 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존경어나 겸양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수업도 대단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이나 반 앞에서 하는 면접 연습이 있던 것도 감사했습니다.
"힘들 때는 클래스메이트에게 상담했습니다. 모두들 같은 상황이어서, 함께 식사를 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하며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아카몽카이의 학생들에게. 모두들 일본어를 완벽하게 하지는 못합니다. 면접이나 필기시험에 서둘러 대비해서 정비하세요!"
